클래시스의 주요 제품인 슈링크는 침습 시술과 경쟁 제품대비
통증, 상처, 부작용 등이 적어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으며, 시술
가격하락에 따른 시술건수 증가로 소모품 판매량도 동반 증가
하고 있다. 슈링크 장비 및 소모품 매출 확대에 힘입어 매출총
이익률 80%대, 영업이익률 60%대를 달성했으며, 향후에도 시
술건수 증가 및 해외 수출 확대로 이익률은 더욱 상승할 것으
로 예상된다.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분기 매출액 200억원대를 유지했다. 국내는 2월 말,
해외는 3월 말부터 코로나19에 의해 영업에 타격을 받았으나,
슈링크 브랜드의 빠른 시장점유율 상승에 의한 매출성장 요인
이 더 크게 작용해 견조한 매출을 시현한 것으로 판단한다. 슈
링크의 글로벌 누적 판매 대수는 4,500만대 이상으로 추정되
며, 이에 따라 소모품 매출 성장도 이어갔다.
슈링크
슈링크는 클래시스의 HIFU(고강도 집속 초음파) 기술을 활용한 리프팅 미용의료기기 브랜
드로 2019년 기준 매출액 368억원, 글로벌 누적 판매대수 4,500만대 이상을 달성한 메가브
랜드이다. 누적 판매대수와 시술건수 증가로 소모품 매출은 2017년 92억원, 2018년 157억
원, 그리고 2019년에는 350억원을 시현했다. 프린터 회사는 카트리지로 수익을 창출하듯이,
클래시스도 소모품이 영업 레버리지 효과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
알파
2019년에 출시한 신제품 냉각제어 장비인 ‘클라투 알파’는 비침습적 방식으로 효과적으로
극소부위의 피하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장비이다. 알파는 1) 비침습적 사용방식으로 고객들에
게 편안한 시술을 제공할 수 있으며, 2)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사용부위에 따라 밀착
시술이 가능하고, 3)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에서 인증 받아 기술력을 검증 받았다. 최근 유
럽 공략의 일환으로 IMCAS에서 클라투 알파 아카데미 진행 등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
며 인지도를 쌓아가고 있다. 국내외 시장에서 슈링크와 더불어 클래시스 브랜드를 확립시킬
것으로 예상한다.
리프팅레이저 '슈링크'에 이어서
피하지방을 감소시키는 '알파' 가 클래시스의 상승세를 지속할지
주목해보아야 하겠습니다.
글.닥터코스트
출처.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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