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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기타

제테마, 필러 및 보톡스 사업 향후 향방은?

제테마 라는 기업을 못들어분들도 많을거라 추측됩니다.

 

제테마 기업소개

제테마는 2009년 7월에 설립된 필러, 보툴리눔 톡신, 리프팅
실, 의료장비 등 개발 생산 업체이다. 제테마의 주력제품인 히
알루론산 필러는 국내에서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제
품으로 평가받았다. 보툴리눔 톡신 부문은 오리지널 균주를 영
국공중보건원으로부터 정식 분양 받아 국내 유일 Type A, B,
E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제테마의 독보적인 맨파워로 1) 국내
필러 사업 1세대인 대표이사, 2) 해외 라이선스 아웃 경험을
보유한 부사장, 3) cGMP 허가 및 취득 경험을 보유한 상무 등
의 전문 인력을 보유해 성장 원동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된
다.

2019년 기준 제품별 매출 비중은 히알루론산 필러 75.82%, 의료장비 8.15%, 기타(에피티콘, 마스크
팩 등) 17.74%

 


바디필러로 패러다임 체인지 + 보툴리눔 톡신 본격화 기대

 

① 바디필러 제품의 무궁무진한 성장성: 제테마는 현재 안면
필러 제품뿐만 아닌 바디필러까지의 확대에 따른 1) 필러 부문
포트폴리오 다각화 2) 필러 사용량 증대가 기대된다. 이에 따
라 2019년 약 100억원에 불과했던 필러 매출액은 20년 약
150억원을 시작으로 매년 크게 외형 성장을 할 전망이다.


② 보툴리눔 톡신으로 포트폴리오가 다각화: 제테마는 1) 원재
료부터 제품생산에 따른 높은 수익성 2) 다양한 균주에 따른
미용/성형뿐만 아닌 치료시장까지 확대 3) 동일 효과 제품 대
비 적은 독소 함량 경쟁력으로 추후 신규 매출원에 따른 외형
확대가 기대된다. 또한 5월 중 보툴리눔 톡신의 수출품목허가
가 나올 예정으로 이에 따른 수출 금액 약 48억원과 해외
License Out 약 98억원으로 2020년 신규 매출원 146억원이
발생될 전망이다.


기업 강점

 

전 세계 유일 4세대 리프팅실을 독자 개발했다. 리프팅실은 녹
는 실로 피부나 신체 부위를 고정하여 히알루론산 필러와 병용되는 제품으로 둘의 시너지 효
과가 높다. 추후 바디필러 시장으로의 확대와 함께 리프팅실 또한 같이 확대될 전망이다.


얼굴이 아니라 몸에 필러 주사?

 

안면에 주입되는 필러 양은 약 3cc인 반면 바디필러는 약 200cc(양쪽 엉덩이)
가 주입된다. 이처럼 필러 사용량이 늘어나는 만큼 고객의 입장에서 제품의 안정성과 몰딩감
이 더욱 강조된다. 제테마의 주력제품인 히알루론산 필러는 국내에서 후발업체임에도 불구하
고 글로벌 1위 업체인 갈더마와 비슷한 제품이라고 평가를 받았다. 이는 경쟁사 제품들 대비
낮은 가교율(MoD)로 안정성이 높으며 우수한 몰딩감으로 평가받고 있기 때문이다. 제테마의
바디필러 중 가슴 부분은 2019년 3분기에 예비임상프로토콜을 제출했으며 2023년 출시 목
표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제테마는 안면필러 제품뿐만 아닌 바디필러까지의 확대에 따른
1)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 2) 필러 사용량 증대가 기대된다.


제테마의 보톡스

 

제테마는 2017년 4월 보톡스 시장 진출 목적으로 Public Health England(영국공중보건원)
로부터 보톨리눔 톡신의 오리지널 균주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했다.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보톡스 업체 중 국내에서는 제테마가 유일하다. 또한 국내 경쟁사는 Type A 균주만 보유한
것에 반해 제테마는 Type A, B, E 균주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미용/성형 시장(A)을 더불어
치료용시장(B, E)까지 뻗어나갈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제테마는 우수한 생산공정 특허 기반 특수 감압건조 방식으로 경쟁사 대비 1) 국내에서 유일
하게 원재료부터 제품 생산까지 1일 1batch가 가능하며 2) 고순도 보툴리눔 톡신으로 경쟁
사 대비 적은 용량으로도 높은 여과의 우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제테마는 국내 최대 규모
생산공장(연간 400만 vial/ 800만 vial까지 증설 가능)이 가능한 생산시설을 가지고 있다.
제테마는 보툴리눔 톡신 제품을 2023년 국내 출시 목표로 현재 임상을 진행 중에 있다. 이
처럼 보툴리눔 톡신으로 제테마의 포트폴리오가 다각화될 전망이며 1) 원재료부터 제품생산
에 따른 높은 수익성 2) 다양한 균주에 따른 미용/성형뿐만 아닌 치료시장까지 확대 3) 동일
효과 제품 대비 적은 독소 함량 경쟁력으로 추후 신규 매출원에 따른 외형 확대가 기대된다.
또한 5월 중 보툴리눔 톡신의 수출품목허가가 나올 예정으로 이에 따른 수출 금액 약 48억
원과 해외 License out 98억원으로 2020년 신규 매출원 146억원이 발생될 전망이다.

글.닥터코스트

출처.하나금융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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